원장인사말

달서유치원장 김 정 임

부모님들이 믿고 보낼수 있는 달서유치원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달서유치원은 서구에 위치한 달서교회 부설로 1977년 3월에 인가를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2,062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현재 3학급 80명 정원의 사립유치원입니다.

종교와 무관하게 입학가능하며 무종교와 타종교비율이 40%정도 되며 학부모님들이 신뢰하며 보낼 수 있는 유치원이라고 보낸 분들은 이구동성으로 인정하고 있는 유치원입니다. 교회의 지원으로 원비가 저렴하여 학부모님의 부담을 덜어드리면서도 최상의 유아교육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중점사업으로 신앙과 인성을 접목한 탁월한 실천적인 사랑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중지능 특성화 유치원으로 미래교육을 지향하고 자녀의 재능과 진로를 일찍 찾아가는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독서교육에도 진심인 유치원으로 유아의 문해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치원에서 다 배웠어요”라는 말처럼, 자녀의 인지발달, 정서발달, 사회성발달, 도덕성발달, 심지어 영적 발달까지 고려하는 교육을 하고자 고심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교육청과도 발맞추어 변화를 따라가고 선도하는 유치원으로 시대에 맞는 교육을 담당하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현재 1급 정교사가 4명이상 되어 더 탄탄한 실력과 인격을 갖춘 6명의 선생님과 원장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진리 안에서 바르게 자라는 어린이”라는 교훈아래 유아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전인적인 교육을 하며 가정과 지역사회와의 연계교육이 매우 우수한 유치원입니다. 그리고 부모와 교사, 유아가 함께 소통하는 부모코칭이 강점인 유치원, 자신감을 심어주며, 사회성을 키워주는 유치원입니다. 

앞으로도 변화를 따라가고 선도하는 유치원으로 계속 성장하는 유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croll to top